동아리

   

동아리

동아리 부서

  • 축구동아리 한마음축구동아리 한마음

    축구동아리 한마음은 체육대학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전통 있는 동아리로, 축구를 단순히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보다 전술적이고 기술적인 축구를 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울권을 넘어 전국에서도 명성을 떨치고 있는 강팀으로 전국 대회 우승 등 항상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오로지 축구로만 맺을 수 있는 선후배 간의 끈끈한 우정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한마음으로 오십시오!

  • 농구동아리 KUBA농구동아리 KUBA

    농구동아리 KUBA(Kookmin University Basketball Association)는 1980년에 창단되어 35년째 농구를 하고 있는 대학 농구동아리 팀으로 전통과 실력을 자랑합니다. 또 한 매년 ‘국민대학교 총장배’라는 전국 대학 아마추어 농구동아리 대회를 32회째 열고 있으며, 매년 입상을 하고 있습니다. 또 한 다른 대학부 대회에서도 꾸준한 입상결과로 대학 아마추어 농구동아리에서 전통이 있는 강자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KUBA는 순수 아마추어로 이루어진 팀으로 농구 실력보다 열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승부에 집착하지 않고 다 같이 즐겁게 운동 할 수 있는 실력과 매너를 겸비한 KUBA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배구동아리 VAT배구동아리 VAT

    저희 VAT(Volleyball Amateur Team)는 국민대학교 배구부로, 아마추어 배구 대회에서 매년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대학부 강호입니다. 배구라는 종목은 다른 종목에 비해 접근성이 낮아 초·중·고등학교 시절에 접할 기회가 많이 없으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내가 할 수 없는 운동’, ‘전문적인 사람들만 즐기는 운동’이라는 생각이 마음 한편에 머물고 있을 겁니다. 저희도 그랬고, 대학부 최고의 자리에 올라선 선배님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배구의 매력에 흠뻑 빠져, 대학배구 씬의 주인공이 되시기 바랍니다.

  • 배드민턴 동아리 드롭샷배드민턴동아리 드롭샷

    배드민턴동아리 드롭샷은 생활체육의 인기종목인 배드민턴을 다루는 동아리입니다. 남녀노소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재 많은 체육대학의 학생들이 소속 되어 있습니다. 운동 시간은 매주 수요일 주 1회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주 1회 운동이라 많은 재학생들이 부담 없이 운동을 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배드민턴을 좋아하고 관심 있는 학생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즐겁고 화목한 분위기에서 운동을 하고 있으며 재학생 선후배들끼리 끈끈한 사랑과 정으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또한 매년 열리는 대학동아리 대회에도 참여하여 좋은 추억을 쌓고 있고 매년 좋은 결과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함께 운동하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나 환영하겠습니다. 부담 없이 들어와 배드민턴의 마의 매력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 태권도동아리 나래태권도동아리 나래

    나래는 국민대학교 체육대학을 대표하는 태권도 동아리 입니다.태권도 동아리 나래는 선후배가 수직적인 관계가 아닌 가족 같은 수평적인 관계가 될 정도로 화목하고 단합력 있는 동아리 입니다. 1년에 한번 개최되는 전국 아마추어 태권도 동아리대회에서 2011년 종합우승, 2012년 종합우승, 2013년 준우승, 2014년 종합우승을 하여 지난 4년간 연속 종합우승과 준우승으로 좋은 입상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태권도를 처음 접한 사람도 운동을 배워왔던 선배들, 타 대학교의 학생들과 함께 운동을 하여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재학 기간에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실력을 인정받아 외국에 사범으로 취업을 한 예도 있습니다. 태권도를 통해서 즐겁게 운동하면 좋겠습니다.

  • 탁구동아리 티제곱탁구동아리 티제곱

    국민대학교 체육대학 탁구동아리 티제곱은 2013년도에 만들어진 신설 동아리 입니다. 티제곱(T²)의 뜻은 탁구의 영어 말인 Table Tennis의 앞 두자를 따서 지은 이름입니다. 탁구는 간편한 복장으로 남녀노소 상관없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운동 장소는 7호관 1층 무용실이며, 운동시간은 저녁 시간대가 아닌 점심시간이나 공강시간에(추후 정확한 시간 결정예정)약 2시간 이루어지므로 다른 동아리에 계신 분들도 얼마든지 오셔서 티제곱과 병행으로 탁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열정 넘치시는 교수님이 탁구머신을 구비하여 짧은 시간동안 더욱 심도 있는 레슨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설 동아리라 다른 동아리처럼 깊은 전통도 없고 아직 부족한 면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전통은 지금부터 여러분들이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수영동아리 스왈로우수영동아리 스왈로우

    스왈로우는 창단이래 국민대학교 체육대학을 대표하는 수영동아리로 발전하였습니다. 자율적인 분위기로 운동을 진행하며 소수 정예로 구성되어 빠른 수영 기술 습득으로 최종적으로 생활체육, 라이프가드, 수영심판 등 자격증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는 실용적인 그리고 친목도가 높은 동아리입니다. 앞으로도 수영을 좋아하고 배우고 싶어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동아리로 계속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 테니스동아리 테니스연구회테니스동아리 테니스연구회

    테니스 연구회는 1988년 창단, 전통과 자부심을 갖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또한 한국 테니스의 전설이자 아시아에서 테니스를 가장 잘 치셨던 장의종 교수님 지도 아래 운동하고 있습니다. 테니스라고하면 아직까지도 생소한 스포츠라 생각할 수 있지만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으로 초보자는 물론 상급자까지 운동할 수 있는 환경으로 테니스에 관심 있는 학우라면 언제나 저희 동아리의 문은 열려있습니다. 국민대학교 체육대학 학우 여러분, 함께 운동하실 분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Tennis Runs In Our Blood.

  • 기계체조동아리 체사위기계체조동아리 체사위

    기계체조 동아리 체사위는 1991년을 시작으로 20년 넘도록 꾸준한 운동을 하고 있는 소규모 동아리입니다. 개인의 레저뿐만 아니라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모여 이루어져있습니다. 체사위는 매주 1회씩 운동을 하고 있으며, 개인의 욕심에 따라 운동시간을 더 늘려도 상관없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운동방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족 같은 분위기속에서 자유롭게 운동을 하고 있으니 체사위의 문을 활짝 열고 관심 가져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