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교육학과

   

학과소개

국민대학교 체육대학 학과 소개 배경 이미지01

21세기 시대와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스포츠리더를 양성

스포츠교육 학과는 21세기 시대와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스포츠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미래지향적인 전문지식과 세계화•정보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창의적 스포츠 교육자를 배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본 전공의 교육과정은 졸업 후에 중등학교 체육교사, 생활체육지도자, 유아체육지도자, 엘리트체육지도자, 장애인체육지도자, 스포츠심리상담사와 각종 체육단체 및 기구의 지도자로 진출하는 데 필요한 능력을 교육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실기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과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이론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이론적 지식과 실기 능력을 조화롭게 갖춘 유능한 스포츠 교육자를 양성하는 데 주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령화와 노화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니어 스포츠 분야에도 관심을 갖고 이에 관련한 교육과정을 보완함으로써 시대의 변화와 사회적인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재상

#

스포츠교육

전문적 스포츠 교육인재
지성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전문적 스포츠 교육인재 양성
창의적 스포츠 교육인재
스포츠교육 현장 맞춤형 창의적 스포츠 교육인재 양성
도전적 스포츠 교육인재
미래지향적이고 자기주도적인 도전적 스포츠 교육인재 양성
윤리적 스포츠 교육인재
풍부한 인성을 갖춘 윤리적 스포츠 교육인재 양성
확대

교육목표

  • 다양한 실기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과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이론 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이론적 지식과 실기 능력을 조화롭게 갖춘 유능한 스포츠 전문지도자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 유아, 노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스포츠지도자를 양성하고 있으며 외국어 역량강화를 통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한 해외 대학에 교환학생,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방향으로 진출시킴으로써 글로벌 스포츠지도자를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 임용고사 준비반을 체계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교직으로의 진출을 증가시키고 있으며 특수체육 동아리를 비롯한 다양한 취업동아리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을 위한 진로교육과 취업의 폭을 확대하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