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학장 인사말

국민대학교 체육대학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민대학교 체육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국민대학교 체육대학은 1973년에 설립되어 50년 가까이 국내외 체육계의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활동을 하고 있는 수천 명의
우수한 인재를 배출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학입니다.

국민대학교 체육대학은 학부과정으로 스포츠교육, 스포츠산업레저, 스포츠건강재활 등 3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2명의 뛰어난 전임 교수들이 우수한 교육 시설과 첨단 실험 장비를 활용해 미래지향적인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체육대학 학생들은 스포츠의 전문 분야에 특화된 학위뿐만 아니라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복수 전공제도를 통해 스포츠와 관련된 타 학과의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게 되며,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체육 중등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포츠분야 전문 연구 인력과 산업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일반대학원, 교육대학원, 스포츠산업대학원 등 3개의 대학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대학원 체육학과와 스포츠융합공학과는 지금까지 수백명의 석박사 전문인력을 배출하여 체육학계를 이끌고 있으며, 스포츠에 산업이라는 개념을 도입하기 훨씬 이전인 1996년 국내에서 최초로 스포츠산업대학원을 설립해 수천명의 스포츠산업 인력을 배출해 스포츠산업에 공헌해 왔으며, 교육대학원 체육전공을 통해 우수한 예비 체육교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많은 대학교에서 예체능계 축소 추세에 의해 체육 단과 대학이 거의 다 사라진 현실 속에서 국민대학교 체육대학은 서울 소재 종합대학교 중 유일한 체육계열 단과대학으로서 그 위상을 더욱 공고하게 지키며 체육학의 발전과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체육대학장 이기광
체육대학장 이기광